2023년 9월 23일
주최: 캄보디아 정부
1. 행사 목적
캄보디아 정부의 공식 메신저로써 앙코르챗 도입의 취지와 설치 방법, 그리고 대국민 소통 수단으로의 활용 전략에 대한 설명입니다. 향후 캄보디아 국민의 주요한 소통 채널로 포지셔닝 할 것을 목표로 하는 정책 논의도 진행되었습니다.
2. 개회 축사 및 발언
발표식은 Om Yentieng 선임장관의 축사로 시작되었으며, 선임장관은 캄보디아의 대국민 소통 채널을 구축하는 프로젝트의 의의와 대한민국 ICT 기업과의 협력에 대한 자부심을 전했습니다. 유니온모바일 이희승 대표는 앙코르챗의 중요성과 캄보디아의 새로운 IT 생태계에 대한 영광스러운 기대를 표현하였습니다.
3. 앙코르챗 서비스 설명
유니온모바일의 캄보디아 지사에서 보파(MS. Bopha) 임원이 앙코르챗의 다양한 기능과 장점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앙코르챗 앱을 설치 및 체험하며 그 우수성을 직접 확인하였습니다.
앙코르챗은 무현금 결제 시스템인 모바일 페이먼트를 포함, 캄보디아의 모바일 결제 시장 통합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금융 안정성 지원을 위해 유니온모바일과 우리은행 현지 법인이 협력하며, 앙코르챗 플랫폼의 확장성 및 유연성을 강조하였습니다.
플랫폼의 일자리 창출 가능성과 청년들을 위한 새로운 기회 제공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4. 앙코르 프랜즈
앙코르 프랜즈는 앙코르챗에서 새롭게 탄생한 캐릭터로, 캄보디아 신화에서 유래된 신물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를 활용한 굿즈를 참석자들에게 선물로 제공하였습니다.
앙코르 프랜즈 캐릭터는 검증된 상품과 사업을 대표하며, 캄보디아 다양한 산업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5. 만찬 및 세레모니
저녁 만찬과 함께, 참석자들은 앙코르챗과 앙코르 프랜즈를 활용한 사업 전략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캄보디아 정부 관련 기관들은 앙코르챗을 주요 소통 채널로 활용하는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관련 기사
2024년 8월 28일
2024년 8월 27일
2024년 8월 26일
2024년 8월 26일
2024년 6월 27일
2024년 5월 2일
2024년 5월 1일
2024년 3월 11일
2023년 12월 22일
2023년 9월 21일
2023년 9월 14일
2023년 4월 7일
2022년 11월 25일
2022년 11월 25일
2021년 8월 16일